김중헌 태권도진흥재단 이사장. |
존경하는 태권도 가족 여러분!
2025년 乙巳年(을사년) 푸른 뱀을 상징하는 靑蛇(청사)의 해
새 아침이 밝았습니다.
을사년의 乙(을)은 나무의 기운을 지니며 새싹이 올라오고 가지가 뻗어가는 등 ‘성장’과 ‘생명력’을 상징합니다. 巳(사)는 뱀의 기운으로 ‘직관력’과‘지혜’를 의미합니다. 태권도 가족 여러분들께서도 유연한 사고를 바탕으로 성장과 변화 그리고 발전과 번영을 이루는 지혜로운 한 해가 되시기를 소망하겠습니다.
2025년은 태권도진흥재단 창립 20주년을 맞이하는 뜻깊은 해이며, 정부와 태권도 관계 기관들과의 능동적인 소통과 협력을 통하여 을사년에도 지속 가능한 태권도 공공가치 창출을 위해 앞으로 나아갈 것입니다.
우리 재단은 공공기관으로서의 품격과 역할을 견지한 가운데 ‘명품 태권도 콘텐츠 개발’과 ‘태권도 과학·산업 촉진’, 저개발국 대상 ‘공적 지원·개발’ 및 ‘해외 진흥 활성화’, ‘태권도 관광 활성화’, 전 연령대를 대상으로 일상 속으로 한 발 더 다가가는 건강과 힐링·장수의 ‘생활 태권도’, ‘태권도 성지화’와 ‘전통 태권도 보존’, ‘태권도 외교’ 등에도 최선을 다할 것이며, 이러한 노력이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태권도인들과의 소통과 교류를 이어가고 소중한 목소리에 귀 기울이겠습니다.
존경하는 태권도 가족 여러분!
지난 한 해, 태권도 발전을 위한 태권도진흥재단의 노력에 함께해 주신 국내·외 태권도 가족 여러분께 깊은 감사 인사를 드리며, 을사년 새해에도 가정과 직장에 행복과 사랑이 넘치고, 항상 건강하시기를 기원하며 새해 첫 인사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2025년 새 아침을 맞아...
태권도진흥재단 이사장 김 중 헌
태권도신문 tkdnews@kore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