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국기원, 2018년 심사평가위원 강습회 모두 마쳐

기사승인 [0호] 2018.01.26  17:05:47

공유
default_news_ad2

- 군경 등 기관 심사평가위원 교육까지 세 차례 실시

국기원이 기관 심사평가위원 강습회를 끝으로 세 차례에 걸친 올해 심사위원 강습회를 모두 마쳤다.

26일, 군경 등 기관 심사평가위원 69명이 참가한 가운데 ‘2018년도 국기원 심사위원 강습회(이하 강습회)’가 국기원서 열렸다.

기관 심사평가위원을 대상으로 실시한 2018년도 국기원 심사위원 강습회에서 오현득 국기원 원장이 특강을 하고 있다.

오전 10시 30분에 시작된 이날 강습회는 오현득 국기원 원장의 국기원 사업 관련 특강, 심사규정 및 규칙, 심사평가방법, 인성 교육, 기본동작 및 품새 교육, 겨루기 교육, 호신술 교육 등의 순으로 4시까지 진행됐다.

지난해부터 국기원은 심사평가위원과 감독관을 직접 파견하기 어려운 기관의 특성을 고려할 필요가 있다고 판단, 군경 등 기관에 소속된 심사평가위원의 경우 맞춤형으로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따라서 심사 관련 규정, 규칙은 물론 국기원의 표준화된 태권도 동작을 가르치고, 기관에서 선호하는 호신술을 과목으로 도입하는 등 태권도 활성화에도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오현득 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군경은 젊은이들에게 올바른 국가관과 태권도 정신, 육체적 가치를 함양시켜 우수한 자질을 갖춘 인적 자원으로 다시 태어나게 하는데 일익을 담당하고 있다”며 “태권도의 발전이 곧 여러분의 발전으로 이어질 수 있다는 마음 자세로 군경 태권도 활성화에 최선을 다해 주기 바란다”고 강조했다. 

국기원은 지난 17일 심사시행책임담당관, 저단자 심사평가위원을 시작으로 18일은 감독관, 고단자 심사평가위원, 그리고 이날 기관 심사평가위원까지 세 차례 강습회를 통해 약 280명의 심사위원 교육을 마무리했다.

 

양택진 기자 winset75@naver.com

<저작권자 © 태권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ad37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default_side_ad3

포토

1 2 3
item48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