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중국하늘에 울려 퍼진 태권도 함성

기사승인 [0호] 2017.05.10  14:21:32

공유
default_news_ad2

우슈의 나라 중국하늘에 태권도의 우렁찬 함성이 울려 퍼졌다.

세계태권도연맹 시범단은 지난달 말 중국 정저우에서 열린 ‘쿵푸시대’ 개막식과 대회 중간에 격파, 품새 등 3개 부문으로 나눠 3천여 명의 관중들 앞에서 공연을 선보였다. 3천여 명의 관중들은 세계연맹 시범단의 동작 하나하나에 흥분하며, 박수와 환호를 보냈다.

WTF 시범단의 공연 모습.

중국에서 열리는 ‘쿵푸시대’는 2개월 마다 중국의 전역을 돌며 순회공연을 펼치고 있다. 이번 대회가 4회째이며, 다음 대회는 7월 칭하이성에서 열릴 예정이다.

‘쿵푸시대’는 시범, 품새, 겨루기 등 다양한 갈라 쇼 형태로 기획해 무대에 올리는 것으로, 평소 태권도 문화를 접하기 힘든 중국민들에게 감동적인 고품격 태권도의 세계를 경험할 수 있게 한다는 취지로 기획됐다.

‘찾아가는 태권도 쿵푸시대’는 이번 대회가 4회째다. 쿵푸시대는 지난해 말부터 4개 지역을 순회하며, 수준 높은 태권도 시범과 겨루기 등 다양한 면을 선보여 관객들의 호평을 받았다.

이번 공연에는 2000년 시드니올림픽 스타 프랑스의 파스칼과 중국의 태권도영웅 첸종 등 태권도 스타들도 출연해 행사의 열기를 더했다.

아테네올림픽에서 나란히 금메달을 획득했던 중국의 로웨이, 첸종과 시드니올림픽 동메달리스트 프랑스의 파스칼(왼쪽부터).

쿵푸시대는 중국의 태권도인들을 중심으로 만든 조직으로써 중국태권도협회가 뒤를 든든하게 지원하고 있다. 쿵푸시대의 의미는 모든 ‘무도의 중심은 태권도다’라는 뜻을 담고 있다. 올림픽 정식종목이자 전 세계 가장 많은 회원국을 보유한 태권도를 모든 무도의 중심으로 바라보고 있는 것이다.

따라서 세계태권도연맹이 이 대회에 힘을 보태기 위해 시범공연을 선사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난민캠프 지원을 위한 성금모금도 실시했다.

나일한 세계태권도연맹시범단장은 “태권도의 진수를 보여줄 수 있는 곳이라면 어디든지 찾아갈 예정이다. 시범단은 역량을 발휘해 전 세계인들을 상대로 수준 높은 태권도 시범을 선보일 것임은 물론 추억을 쌓는 의미 있는 시간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김창완 기자 tkdnews@korea.com

<저작권자 © 태권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ad37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default_side_ad3

포토

1 2 3
item48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